South Korea

빔모빌리티,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전년 대비 2배 증가

빔모빌리티,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전년 대비 2배 증가

올 여름철 역대급 무더위에도 전동킥보드 사용 늘었다!”

빔모빌리티,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전년 대비 2배 증가


- 2023년 6~8월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 전년동기 比 2배, 1분기 比 2.8배 증가

- 이용자 트래픽에 따른 전동킥보드 효율적 배치로 이용량 증가한 것으로 분석


2023년 9월 21일
-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현황을 발표했다. 빔모빌리티 이용량 데이터에 따르면, 올 여름(6~8월) 이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2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이 발표한 ‘2023년 여름철 기후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올해 전국 평균 기온은 평년 대비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이용 트래픽 분석에 따른 스마트한 전동킥보드 배치 등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대책을 통해 올 여름철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은 오히려 이전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빔모빌리티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여름철(6~8월) 전국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매년 야외활동 및 전동킥보드 사용이 증가하는 봄철인 1분기보다 약 2.8배 정도 증가했다. 또한 작년 동기(6~8월) 대비와 비교했을 때, 약 2배 높은 이용량을 기록했다. 이용자 수요에 맞춰 여름철 도보 이동이 어려운 거리에 효율적으로 전동킥보드를 배치하는 등 선제적인 조치가 이용자 트래픽 증가로 이어지게 된 것으로 보인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무더위에 전동킥보드를 이용해 근거리 이동을 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위로 인해 야외 이동이 비교적 적은 여름철에도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증가했다는 것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전동킥보드가 점차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빔모빌리티는 퍼스트-라스트 마일 교통수단으로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re like this

Press Inquiries

Submit a query to our media team.